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라섹이나, 쌍커풀 수술 후에 길게는 일주일 정도 머리감는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눈에 물이 닿으면 안 되기 때문입니다. 불편하게 화장실 입구에 누워서 남이 감겨주거나, 미용실에 가서 돈을 내고 머리를 감는 방법 등이 있을텐데요.

    저는 전에 라섹 수술을 하고 아이씰패치 제품을 구매해서 눈에 물이 안 들어가도록 대비를 하고 머리를 감았었는데 우연히 더 간단하고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집에 웬만하면 다 가지고 있을 이 물건을 활용하여 머리를 감는 것입니다. 두 가지 방법을 비교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아이씰패치 활용

    아이씰패치는 쌍커풀 수술, 라식/라섹, 녹내장/백내장 수술, 아이라인 시술, 다래끼시술 후 세안용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아이씰패치의 경우, 쿠팡 기준으로 6개입이 배송비포함 15000원입니다. 두 눈에 사용했을때 3회 사용가능한데 일회용이기 때문에 한번 사용할때 5000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상품은 만족하였으나 1회 비용이 부담스럽게 느껴졌습니다.

     

    2. 컷팅랩(위생랩) 활용

    그리고 제가 찾은 방법은 집에 있는 컷팅랩을 활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이씰패치를 전날 사용하여 머리를 감고, 다음날은 패스하려고 했는데 심한 지성두피라 다음날 되니 또 머리를 감고 싶었습니다. 아이씰패치 추가구매하려고 하다가 랩을 아이씰패치처럼 얼굴에 붙이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실행해보았습니다. 집에 있는 다이소에서 구매한 컷팅랩을 사용하였습니다.(일반 랩이랑 동일한 상품입니다.)

    사용방법

    컷팅 랩을 아래 사진처럼 눈썹위 2cm부터 코끝(콧구멍 위)까지 덮을 정도의 크기로 컷팅하고 가로길이는 관자놀이부터 관자놀이까지 덮을 정도의 크기(머리카락에 닿지 않고 얼굴에만 붙도록)로 자르고 얼굴에 붙입니다. 랩만 써도 생각보다 얼굴에 착 잘 붙습니다. 테이프로 가장자리를 쭉 둘러서 한번 더 붙이면 더 안심할 수 있겠지만 저는 랩만 붙였습니다. 그리고 이마로 물이 흐르지 않도록 고개를 살짝 뒤로 젖혀서 조심해서 머리를 감으면 됩니다. 

    서서 머리 감으실 분, 조심해서 머리 감으실분들은 돈 안 들이고 이 방법을 써보세요! 제가 해본 결과, 아이씰패치를 썼을때도 저는 머리 숙이고 이마에 물이 흐르든 말든 신경쓰지 않고 씻지 않고 서서 머리를 뒤로 젖히고 이마에 물이 흐르지 않게 조심하며 썼었기 때문에 저는 이 랩을 사용하여 머리 감는 방법에 아주 만족했습니다. 랩을 쓰면 시야가 확보되어 씻는 데도 불편함이 없고 샤워기를 쓰면 머리에 직접 대지 않아도 물이 얼굴에 튀기때문에 랩을 쓰면 안심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불안하다 좀더 안전한 방법을 원한다 하시는 분들은 아이씰패치를 구매해서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부착예시 및 사용한 제품

    반응형